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책

중고나라 사기조회 간단하게 해보기!

by hangju21 2022. 9. 16.

필요한 물품을 비교적 저렴한 중고 제품을 통해 구매하고 싶을 때 중고나라를 많이 애용하고는 합니다. 

 

그러나 중고나라는 사기 나라라고 불릴 만큼 사기행위가 많습니다. 플랫폼 특성상 개인과 개인의 거래이기 때문에 문제 발생 시 보장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미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중고나라 사기 조회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더치트


더치트는 사기피해사례를 검색할 수 있는 웹사이트입니다. 더치트를 통하여 사기를 예방한 것은 최소 2천5백만 번입니다.

 

많은 분들이 더 치트를 통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었으며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사랑받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더 치트 바로가기

 

 

더치트 사용법

  • 회원가입 및 로그인
  • 번호 입력
  • 사기 조회 완료

회원가입 및 로그인

 

더치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수적입니다. 또, 회원가입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하셔야 하니 이 점 유의하셔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번호 입력

 

보이시는 공란에 조회하고 싶은 번호를 입력하시면 간단하게 사기 조회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을 클릭하시면 대상의 사기 여부에 따라 화면이 출력됩니다.

 

사기 조회 완료

제가 조회한 번호의 경우 사기를 친 번호입니다. 피해사례가 발생한 번호의 경우 위처럼 '피해사례 있음' 과 등록 피해 정보가 나타납니다.

 

해당 정보를 통해 참고하셔서 거래 진행하시거나 거래를 파기하시길 바랍니다.


중고나라 웹페이지

 

중고나라는 카페 뿐만아니라 웹페이지 또한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고나라 웹페이지에서는 사기 조회와 시세조회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고나라 웹페이지 바로가기

 

중고나라 사기조회 사용법

 

  • 중고나라 사기조회 하는 방법은 중고나라 웹페이지 위쪽에 보면 존재하는 [사기 조회] 란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휴대폰 번호, 계좌번호, 메신저ID, 이메일 중 하나를 택하셔서 번호를 입력하시고 조회하시면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번호를 조회하시고 사기 유무를 확인한 뒤 구매 유무를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앞서 소개시켜드린 더 치트나, 중고나라를 통해 거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사기 행위에 당했을 경우, 해당 사이트는 보증하지 않으며, 사이트에게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참고용으로 이용하시길 추천드리며 무조건적인 신뢰는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또, 중고나라 사기와 비슷하게 보이스피싱을 통해 사기 행위를 벌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번호 조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이스피싱 번호 조회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