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레몬 물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by hangju21 2022. 5. 21.

신맛 하면 떠오르는 과일 레몬, 하지만 그 강한 신맛으로 인해 레몬이 우리 몸이 끼치는 이로운 영향들이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강렬한 신맛만큼 몸에 좋은 효과를 주는 레몬 물! 어떤 효과를 주고 얼마나 마나 마셔야 하는지, 또 어떠한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는지 제대로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레몬 물 효능과 부작용

  • 레몬물 효능
  • 레몬물 부작용
  • 레몬물 하루에 얼마나?
  • 마치며

레몬의 흐릿한 배경, 그리고 레몬물의 효과 쉽게 알아보는 방법
레몬물-효과-썸네일


레몬물 효능

  1. 노폐물 배출
  2. 체중감량
  3. 활력 제공
  4. 면역력 강화
  5. 입냄새 방지
  6. 피부 건강

 

노폐물 배출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현대인들의 식습관은 인스턴트, 배달음식이 주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과거에 비해 현대인들은 몸에 쌓인 독소가 비교적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현대인들 체내의 독소들을 해독할 때 좋은 음식이 바로 '레몬'입니다.

 

레몬은 해독을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이뇨작용을 촉진시킵니다. 이로 인해 혈관과 세포에 쌓인 독소와 지질을 제거하기에 레몬은 해독에 매우 이로운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체중감량

지방 연소에 큰 역할을 담당하는 기관은 '간'입니다. 간은 신진대사를 조절하며 지방 분해하도록 돕습니다. 

 

대장을 통해 지방을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평수 레몬물을 챙겨 마시면 지방의 손실을 자극합니다. 

 

 

활력 제공

 

레몬물은 적절한 에너지를 제공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듭니다.

 

레몬물은 체내에 산소를 공급하며 피곤에 찌들어 있는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레몬이 햠유하고 있는 항산화제는 몸에 침투한 악성 균에 대항하여 건강을 지켜줍니다.

 

급격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체내의 비타민 수치는 급격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이는 면역력에 큰 악영향을 끼칩니다. 그러나 레몬 물은 체내에 떨어진 비타민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에도 이로운 효과를 야기합니다. 

 

입냄새 방지

 

입냄새는 입안에 생존하는 박테리아 균으로 인해 나타납니다. 이렇게 발생하는 입냄새를 레몬물을 통해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효과를 많이 봤던 레몬물의 효능인 것 같습니다.

 

피부 건강

 

레몬에는 다량의 비타민 C가 햠유됐기 때문에 피부를 구성하는 콜라겐의 원활한 합성을 돕고, 피부 속의 독소와 유해물질을 제거합니다.

 

심지어 비타민 C는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 색소의 형성을 줄이는 효과도 가지고 있어 피부 미백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레몬물 부작용

 

강한 산성으로 인한 부작용

 

레몬은 강한 산도를 가진 식품입니다. 레몬 섭취 후 양치를 장시간 동안 하지 않는다면 치아 부식 등의 위험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치아 부식 외에도 과도한 섭취는 위에 큰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의 레몬을 섭취하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레몬물 하루에 얼마나?

 

레몬의 상태마다 영양성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레몬물에 사용될 레몬은 2~3개 정도 사용해주시고 물의 용량은 섭취 시 신맛이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희석시켜주시면 됩니다.

 

또, 레몬의 영양성분을 최대한 흡수하기 위해서는 한번에 다 마시기보단 오랜 시간을 두고 꾸준히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레몬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레몬물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어 많은 다이어터 혹은 안티에이징에 관심 있는 분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목적에 맞는 용도로 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도움이 됐다면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