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부터 금융결제원에서 카드에 등록된 자동이체 현황을 한 번회 조회 그리고 변경까지 가능합니다.
해당 서비스 사용방법에서 빠르고 간결하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Contents
카드 자동납부 통합 서비스란?
[카드 자동납부 통합 서비스]가 개설되기 전에는 통신요금이나 아파트 관리비 등 카드 자동납부를 다른 카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요금청구기관별로 기존 자동이체(납부)를 일일이 해지하고 새로 신청해야했습니다.
이 과정은 보시다시피 상당히 번거롭겠죠?
그런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개설된 서비스가 바로 [카드 자동납부 통합 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카드 자동납부 내역을 통합 조회할 수 있으며 변경과 해지 또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카드 자동납부 통합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카드 자동이체 변경 시작하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곧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해당 사이트 업데이트 이후 데스크탑으로 방문해도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라는 안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땐 포털 사이트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검색하셔서 방문하시면 사이트를 무사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자동납부변경 선택
해당 사이트를 방문한 뒤 화면 상단에 있는 [카드자동납부통합관리]를 클릭하고 난 뒤 [카드자동납부변경]을 선택합니다.
단순 조회나 해지를 원하실 경우에는 '변경'이 아닌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서비스 이용 가능시간은 09:00 ~ 22:00입니다.
이용약관 동의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약관에 대해 동의하셔야합니다. 금융결제원에서 제작한 사이트이다 보니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로그인
본인 인증을 위해 로그인을 진행해주셔야합니다. 공동인증서 혹은 금융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납부 조회
로그인이 마무리되면 자동납부되는 모든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카드자동납부 변경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변경카드와 정보를 입력하시면 간단하게 카드 자동이체 변경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처리결과는 신청일 3일 후 본 사이트 카드종합 자동결제 관리 - 해지 신청 결과 메뉴에서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유의 사항
우선 자동납부 변경 전 카드의 혜택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변경 전 카드사에서 카드 자동납부 혜택을 받고 있던 고객은 타 카드로 카드 자동납부 변경 시 청구 할인 소멸 등 의도치 않은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혜택 조건을 확인한 후 변경 신청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변경·해지 신청 취소는 신청 당일 22:00까지 가능하다는 것도 참고해야 할 사항입니다.
변경·해지 대상 자동납부를 잘못 선택하거나 카드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신청 당일 22:00까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변경 전 카드 자동납부정보와 변경 후 카드번호를 정확히 확인 이후에 카드 자동납부 변경 신청을 진행할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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