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태풍 창문 고정 방법 알아보기

by hangju21 2022. 9. 4.

현재, 역대 최악의 태풍으로 불리는 '힌남노'가 대한민국에 상륙하려 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뉴스 보도에서 태풍 창문은 신문지를 붙이거나 테이프를 X자로 붙여 고정하라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최근 연구결과 이 방법은 효과가 굉장히 미미하여 무의미하다고 느낄 정도입니다. 그럼 태풍 창문 고정 어떻게 해야 좋을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Contents


태풍 창문 고정 방법 영상으로 알아보기

 

힌남노가 대한민국에 상륙하려 하고 있어 전 국민들은 공포에 떨고 있습니다. 힌남노는 '매미'보다 강력한 위력을 지니고 있어 대한민국에 큰 피해를 안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매미는 2003년도에 부산에서만 17,000여 세대의 유리창을 깨뜨릴 정도로 엄청난 위력을 과시했으며 전국적으로 확대해 계산하면 훨씬 많은 세대의 유리창을 깨뜨렸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힌남노는 매미보다 강력한 위력을 지니고 있다고 하니 유리창 보호를 꼼꼼히 하셔서 안전 지키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영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태풍 창문 고정 방법

 

창문에 박스

 

창문에 신문지와 테이프를 붙이기보다는 뾱뾱이를 붙이는 게 조금 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심지어 실내 온도가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번 태풍을 대비하기 위해 창문에 뾱뾱이를 붙이고 이번 겨울까지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다만, 제주권이나 남부지방 혹은 부산 같이 태풍에 직격탄을 맞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에는 뾱뾱이보다는 창문에 박스와 함께 테이프를 붙여 고정시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청각 자료는 유튜브 영상 참고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창틀에 신문지

 

국립재난안전연구원에 따르면 강풍 때문에 유리창이 깨지는 건, 유리 자체의 내구도 문제라기보다는 창문이 흔들려 창문의 틀과 유리에 충격을 지속적으로 주기 때문입니다.

 

바람이 불 때마다 쿵쿵 부딪히며 충격을 받으니 대미지가 누적되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창문가 새시 사이에 신문지나 우유갑을 끼워 흔들림을 미연에 방지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창틀 가장자리에 테이프 붙이기

 

창문에 테이프를 붙이실 때 X자로 붙이기보단 X자와 함께 가장자리를 테이프를 빙 둘러 붙이시길 추천드립니다. 창문 가장자리에 테이프를 붙이면 흔들림이 크게 줄기 때문에 태풍 대비에 효과적입니다.

 

창문 잠금장치 걸기

 

창문에 잠금장치를 걸어두면 창문의 흔들림을 막아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 이번 태풍으로 인해 대량의 차량 침수가 예상됩니다. 침수 차량 발생 시, 100%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꼭 참고하셔서 침수 차량 발생 시 손쉽게 보상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침수 차량 보상 대상 확인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