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염증주사 가격 및 주기!

by hangju21 2021. 11. 15.

염증주사는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 관심 있는 분들이 자주 찾고 있습니다.

 

저도 염증 주사를 조금이라도 더 빨리 알게 됐더라면 여드름 흉터가 별로 없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염증주사 치료는 병원마다 상이하지만 대략 10,000원 정도 받고 있습니다.

 

그럼 염증주사 가격 및 염증주사 맞는 주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염증주사란
  • 염증주사 가격
  • 염증주사 맞는 시기
  • 염증주사 맞는 주기

염증주사-가격-및-주기를-소개하는-썸네일
염증주사-가격-주기-썸네일


염증주사란

 

염증주사

 

항염작용으로 여드름의 통증과 크기를 줄어드는 효과를 지닌 주사

 

염증주사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남용을 주의해야합니다. 그래서 염증주사 주기 또한 중요한데 이에 대해서는 염증주사 맞는 주기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염증주사는 스테로이드로 구성된 주사들이 많습니다. 염증주사의 스테로이드는 고용량이 아니라 많이 희석된 양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염증주사의 스테로이드 성분은 여드름 병변에만 극소량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몸에 흡수되는 양은 미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테로이드 성분에 대해서는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염증주사 가격

 

염증주사 가격

 

평균 10,000원

 

염증주사는 여드름 개당 만원씩 받는 병원이 있으며, 주사 하나로 여러 부위에 사용해 얼굴 전체에 만원 정도 받은 병원도 있습니다. 경험상 염증주사를 맞으면 10,000원~20,000원 내외로 맞는 것 같습니다.

 

다만 여드름 개당 만원씩 받는 병원은 조금 부담될 수 있으니 다른 병원을 찾아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피부과 방문 전 염증주사 가격을 문의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염증주사 맞는 시기

 

염증주사는 여드름이 붉게 발적 되거나 외관상으로 툭 튀어나왔을 때 맞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여드름이 별로 심하지 않은데 맞는 습관을 들이면 피부 파임과 같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염증주사 맞는 주기

 

염증주사 맞는 주기

 

3~4일에 한 번씩

 

인터넷을 보면 주에 한번, 혹은 격주에 한 번씩 맞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최근 병원에 문의를 한 결과 3~4일에 한번씩 맞아도 괜찮다는 의견을 전달받았습니다.

 

대신 호전되가고 있는 부위에 맞는 것보단 호전이 되지 않는 부위에만 맞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이야기하셨습니다.

 

또, 호전되지 않은 경우에는 항생제와 동반하는 것도 좋은 치료방법이라고 하니 진료받으실 의사 선생님과 잘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염증 주사 가격과 주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염증 주사는 여드름 치료에 가장 즉각적인 효과를 보이는 치료 중 하나라고 합니다. 염증 상태가 심할 경우 염증 주사 치료를 받는 것을 추천드리며 자세한 사항은 피부과 의사와 상담하며 진행하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염증주사, 항생제, 이소티논을 통해 피부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몇 백만 원 주고 시술받았을 때 보다 현재 치료 방법이 더 즉각적이고 효과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이 글을 시작으로 추후 염증 주사와 이소티논 후기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드리며

 

도움이 됐다면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