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일라식 후기

스마일라식 후 컴퓨터&핸드폰 괜찮을까?

by hangju21 2022. 7. 1.

현대인들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핸드폰과 컴퓨터, 스마일 라식 수술을 받고 난 뒤에도 사용이 가능할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스마일 라식 수술을 받고 난 뒤에 컴퓨터와 핸드폰을 바로 사용하게 되면 시력저하로 이어질까 걱정하기 때문이라고 추측됩니다.

 

그렇다면 스마일 라식 후 컴퓨터와 핸드폰 사용이 괜찮을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하는-남자/스마일라식/컴퓨터/핸드폰
썸네일


스마일라식 후 컴퓨터&핸드폰 괜찮을까?


다음 날부터 가능

 

스마일 라식 수술 후 다음날 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컴퓨터와 핸드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수술하고 난 뒤 시력 저하가 우려되어 컴퓨터와 핸드폰 사용이 꺼려질 수 있습니다.

 

제가 수술 받고 난 뒤 상담받았을 시에는 스마일라식 수술을 받은 다음날부터 컴퓨터와 핸드폰 사용이 가능이 가능하다 했지만 한 일주일간은 눈에 피로를 줄이기 위해 사용을 최소화하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또, 저는 프로그래밍 관련해서 업무를 하고 있을 때라 수술 후 컴퓨터 작업이 필수적이 습니다.

 

이처럼 컴퓨터와 핸드폰을 이용한 업무가 필수불가결일 때 담당 선생님께서 수시로 인공눈물을 점안하여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것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어쨌든 스마일 라식 다음 날 컴퓨터와 핸드폰 사용은 가능합니다. 또, 스마일 라식 다음 날 컴퓨터와 핸드폰을 사용하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는 않다고 합니다. 

 

다만 밤늦게 불을 끄고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하는 습관을 계속적으로 반복하면 시력 저하, 노화는 가속화된다고 합니다.

 

스마일 라식 후 며칠 동안 컴퓨터와 핸드폰을 하냐 안 하느냐 걱정하는 것보단 바람직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것이 높은 시력을 유지할 수 있는 비법인 것 같습니다.

밤늦게 컴퓨터와 핸드폰을 하는 습관을 줄이고 루테인이나 비타민 A 같은 눈에 좋은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개인적인 후기

 

스마일 라식 후 다음날 핸드폰과 컴퓨터 사용이 가능하긴 하지만 수술 전에 비해 느껴지는 피로감이 장난 아닙니다.

 

하지만 업무 때문에 인공눈물을 수시로 점안하여 컴퓨터를 사용했지만 눈 건강에 안 좋다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흰색 바탕의 인터페이스를 볼 때 눈을 부셔서 눈을 제대로 뜰 수도 없었고 건조한 눈 때문에 눈이 메말라 갈라지는 듯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분명, 스마일라식 수술 다음 날 일상생활은 가능하지만 온전한 컨디션으로 지내기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선생님들 말씀이나 제 개인적 의견을 종합해보면 수술 후 일주일 정도는 컴퓨터와 핸드폰 사용을 최대한 줄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술 후 디스플레이를 보는 행위는 눈에 가는 부담이 너무 큰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