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

쌍수 렌즈, 언제부터 착용가능?

by hangju21 2022. 7. 28.

쌍수 후 부기가 어느 정도 빠지고 나서 일상생활이 가능해졌을 때쯤, 렌즈를 착용해도 되나 생각이 들곤 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색있는 렌즈를 끼고 조금이라도 더 이쁘게 보이고 싶은데 쌍수 후 렌즈를 잘못 끼면 염증이라도 생길까 겁이 나곤 합니다.

 

그렇다면 쌍수 후 렌즈, 언제부터 착용 가능할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목차


쌍수 후 렌즈끼지 말라는 이유


쌍수 후 눈의 붓기가 빠르게 가라앉고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일, 회복이 덜 된 상태에서 오염물질이 닿은 손으로 렌즈를 끼면 상처에 염증이 생겨 회복이 더뎌지고 염증으로 인해 외적으로도 큰 마이너스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또, 수술 뒤에 상처 부위를 누르면 매우 고통스러울 텐데 렌즈를 끼는 행위는 이와 일맥상통한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렌즈는 꼭 어느정도 회복이 되었을 때부터 착용해야 합니다. 하루라도 더 빨리 이쁘려다가 일주일 동안 염증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쌍수 후 언제부터 렌즈 착용 가능?

 

실밥 풀고 약 3주 후

 

실밥 풀고 약 3주 후 살이 어느정도 아물었다면 가끔씩은 렌즈를 착용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때 렌즈를 착용할 때도 눈두덩이를 절대 건들지 마시고 눈 아래만 당겨서 렌즈를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일 눈두덩이가 많이 부어있는 상태에서 렌즈를 억지로 끼면 눈꺼풀이 렌즈에 눌려 눈에 손상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천천히 보수적으로 렌즈를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눈 두덩이만 안건들이면 실밥 푼 다음날 부터 렌즈를 착용해도 된다는 말이 종종 들리지만 앞서 말씀드렸다 염증이 생길 위험도 있으며 눈에 손상을 줄 수도 있으니 꼭, 준수하셔서 착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