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

대학생 용돈벌이 추천!

by hangju21 2022. 7. 28.

대학생, 즉 성인이 되었으니 용돈 정도는 자기가 스스로 벌어 쓰고 싶어 집니다. 한 달에 사용하는 용돈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2022년 평균적으로 50만 원 정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용돈을 벌기 위해서 어떤 일을 해야할지 감이 잘 안 잡힐 수 있습니다. 사실 50만 원이라는 돈을 벌기 위해서는 주말 아르바이트로 8시간씩 일해야 벌 수 있는 금액입니다.

 

하지만 주말내내 아르바이트로 시간을 소요하기엔 참 아깝다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르바이트 말고 용돈을 벌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대학생-용돈벌이-추천
썸네일


아르바이트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아르바이트는 최저시급을 통해 월급을 지급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접촉할 수 있는 기회의 창구입니다.

 

많은 대학생들은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친분도 쌓고 심지어 연애까지 하는 경우가 많으니 아르바이트 경험이 한 번도 없다면 한 번쯤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르바이트는 음식점, 레스토랑, 카페, 도서관, 댓글알바, 건설현장 등 다양한 직종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만일 본인이 친구와 연인을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만들어보고 싶다 하면 레스토랑이나 카페에서 근무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레스토랑은 필요한 인력이 많고 뽑히는 아르바이트생들 대부분 친절하고 인상이 좋은 분들이니 즐겁게 인맥 쌓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근로장학생

 

근로장학생은 대학교가 지정한 근무지에서 일하여 학교로부터 장학금을 받는 학생을 말합니다.

 

근로장학생은 기본 아르바이트들보다 시급이 많게 책정되는 게 대부분이며 교내의 학생들과 같이 근무할 수 있기 때문에 교내의 인맥을 쌓기 좋은 용돈 벌이입니다. 

 

여기서 가장 좋은 업무는 대학교 도서관에서 일하는 근로장학생입니다. 더울 땐 에어컨 아래에서 추울 땐 히터 아래에서 일할 수 있는 근로장학생이며 업무 또한 어렵지 않으니 빠르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또, 도서관이다보니 상당히 조용하고 업무가 적다 보니 자기 공부를 눈치 안 보고 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습니다.

 

근로장학생 제도를 통해 취엽연계가 되는 근로장학생들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성공적인 용돈벌이 하시길 바랍니다.


과외

 

본인이 국영수, 혹은 과탐 사탐에 자신이 있다면 시도해볼 만한 용돈벌이입니다. 시간 대비 가장 큰 수익을 얻어낼 수 있는 방법이며 제가 아시는 분은 과외만으로 한 달에 300만 원가량 벌으신 분도 있습니다.

 

다만, 그때 정말 과외만해서 그런지 본인 학점은 신경 쓰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과외 수업이 괜히 고수익인 것이 아닙니다.

 

대면 과외는 늘 위험부담이 따르고 있습니다. 과외 수업시 발생하는 성범죄는 매년 발생하며 대부분의 과외는 구두계약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본인에게 지급되어야 할 정당한 보수를 받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과외는 꼭 심사숙고해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교내·외대회

 

대학생들이 돈벌기 가장 바람직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교내·외대회에서 입상하여 상금을 받는 것입니다. 교내·외 대회를 잘 알아보시면 학기 중엔 일주일에 한 번 꼴로 꾸준히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입상시 받는 금액은 대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말씀드릴 순 없지만 분명 용돈벌이 할 정도의 수준은 될 거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연히 수입이 안정적이지 못하다는 큰 단점이 있으며 대회를 갈때마다 들어가는 체력이 어마 무시하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대회는 1박2일~3박4일로 진행됩니다. 심지어 대회에 한 번이라도 참가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대회 기간 동안 수면은 거의 포기해야 입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교내·외대회를 통해 입상을 꾸준히 받으신다면 스펙면에서도 큰 힘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NS

 

본인이 사진을 잘 찍거나 글을 잘 쓴다면 SNS를 통해서도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이 있습니다. 현재 페이스북 같은 경우에는 이용자가 대폭 줄어서 수익창출이 어려우나 네이버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은 여전히 수익창출이 가능합니다.

 

네이버는 글 내부에 삽입할 수 있는 광고인 애드포스트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체험단과 리뷰를 통해 용돈을 벌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만으로 인해 돈을 벌기에는 어렵습니다. 사실 네이버의 주된 수입원은 체험단과 리뷰입니다. 대부분의 보수를 돈으로 받거나 음식점 상품권을 지급해줍니다.

 

저도 이 방법을 통하여 용돈벌이를 하고 있습니다.

또, 인스타그램도 마찬가지로 협찬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컨텐츠로는 단순히 이쁘거나 잘생긴 외모가 될 수 있으며 인스타 만화, 릴스를 통해 본인의 계정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아는 여성의 경우 얼굴과 제품을 같이 올리는데 건당 최소 10만원을 받는다고 하니 외모가 뛰어나거나 그림을 재밌게 잘 그리시는 분들이 시도해볼 만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대학생 용돈벌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용돈벌이를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다양하며 아직도 말씀 안드린 방법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린 방법은 총 5가지로 아래와 같습니다.

추후에 기회가 된다면 집에서 용돈벌이 하는 다양한 방법들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