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

쌍수 망하는 눈, 진짜 하지마라

by hangju21 2022. 7. 27.

고등학교에 입학하거나 성인이 됐을 때 많은 여학생들이 미용을 위해 쌍수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쌍꺼풀 수술, 즉 쌍수를 하면 미모가 훨씬 이뻐질 거라는 희망 때문입니다.

 

그런데 쌍꺼풀 수술하면 대박 나는 눈이 있고 망하는 눈이 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눈이 쌍수하면 망하는 눈일지 한 번 같이 알아보도록 합시다.

목차

쌍수-하면-안되는-눈-알아보기
썸네일


두툼한 눈


눈두덩이가 튀어나온 두툼한 눈을 가지신 분의 경우 웬만하면 쌍수를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다고 합니다.

 

안전상의 문제가 아닌 단순 미용 관점에서 발생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수술을 진행한다고 해도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타나기 어렵다는 이유입니다.

 

그렇다면 두툼한 눈이 쌍수하면 망하는 이유가 무엇일지 알아보도록합다.

 

눈두덩이가 튀어나온 두툼한 눈을 가진 분이 쌍수를 진행하게 되면 눈썹과 눈 사이가 좁아지고 눈두덩이가 더욱 두꺼워 보이게 됩니다.

 

앞에서 봤을 땐 괜찮을진 몰라도 측면이나 사선에서 바라볼 땐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만일 그래도 꼭 수술을 진행하고 싶다면 한 곳에서만 상담받지 마시고 다양한 병원에서 상담받고 수술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눈과 눈썹이 가까운 경우

 

눈과 눈썹이 지나치게 가까운 경우도 쌍수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눈과 눈썹이 지나치게 가까우면 답답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으며 눈과 눈썹이 좁은 상황에서 라인을 두껍게 형성하면 누가 봐도 성형한 티가 날 수 있기 때문에 부적합합니다.

 

만일 눈과 눈썹이 가까움에도 불구하고 수술을 진행하고 싶다면 안쪽으로 얇게 지는 쌍꺼풀 형태로 쌍수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안검하수

 

안검하수 증상으로 눈이 작아 보이는 경우에도 수술 진행을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쌍수를 받으면 눈이 커져 안검하수 증상이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심리로 인해 수술을 원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안검하수의 근본적인 원인은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근육의 힘이 약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여서 오히려 이 상태로 수술을 진행하면 눈꺼풀이 어색한 느낌이 강하게 들게 됩니다. 

 

결국 미용 목적으로는 부합하지 않은 겁니다. 만일 안검하수 개선 효과가 나타나는 수술을 원할 경우 눈매교정 수술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눈매교정은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근육의 힘을 강하게 만들어 안검하수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수술이기 때문에 안검하수 증상을 가지고 계시는 많은 분들이 수술받고 있다고 합니다.


눈 가로길이가 짧은 경우

 

만일 눈 가로길이기 짧고 상하 폭도 좁은 사람이 쌍수를 진행할 경우 눈이 이쁘게 커지기보단 단추 구멍처럼 보이거나 강아지 눈처럼 보이는 느낌을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제 주변에 눈 가로길이가 짧고 상하 폭도 좁은 사람이 쌍수를 한 적이 있는데 정말 강아지 눈처럼 보여서 귀엽게 저는 귀엽게 느꼈지만 본인은 꽤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듯했습니다.

 

돈 주고도 스트레스를 받아야 한다 참 안타까웠습니다. 이러한 눈매를 가지신 분들도 수술하기 전 다양한 병원들 들려 쌍수 상담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쌍수하면 안 되는 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쌍수하면 이쁘게 나오기 어려운 눈이니 수술 전 다양한 병원을 방문하여 상담하시고 마음이 맞는 병원에서 수술하시길 권고드립니다.

 

성공적인 수술 되시길 기원하며 오늘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