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

쌍수 후 붓기 빨리 빼는법!

by hangju21 2022. 7. 27.

쌍수를 결정하고 나서 수술장에 들어갔다 나오면 수술은 빠르게 끝나지만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그 이유는 바로 붓기 때문입니다.

 

학생들의 경우 학교나 학원 또는 친구들과 약속으로 인해 한시라도 빨리 부기를 빼야 합니다. 그러나 쌍수는 다른 수술에 비해 붓기가 천천히 빠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그래서 쌍수 붓기를 빼기 위해서는 꾸준하고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럼 쌍 수 후 붓기 빨리 빼는 법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합시다.

목차

쌍수-후-붓기-빨리-빼는-방법
썸네일


얼음 마사지 하기


먼저 쌍수 붓기를 빨리 뺄 때 가장 많이 통용되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쌍수 후 2-3일 정도 눈꺼풀이 더욱 부풀어 오르고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붓기가 가라앉게 됩니다.

 

얼음마사지는 수술 후 1주일 정도는 꾸준히 진행해주시면 붓기 완화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원리는 얼음마사지를 하게 되면 수술부위의 혈관이 수축되며 붓기가 퍼지지 않도록 방지하는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수술 후 1주일 정도가 지난 뒤에는 얼음마사지에서 온찜질로 변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온찜질을 하면 혈관이 확장되는데 이 확장된 혈관으로 멍이 사라지고 퍼지게 됩니다. 평소에 멍이 들면 색이 점점 연해지면서 주위로 퍼져나가는 이유가 혈관으로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수술 후 일주일간은 냉찜질, 일주일 후부터는 온찜질 기억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이마 근육 사용 자제하기

 

이마 근육을 사용했을 때 눈썹과 눈이 움직이게 되는데 이는 고정된 라인에 영향을 주고 회복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이마 근육 사용을 해본 적 없다 생각하실 수 있는 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이마 근육일 이용하여 눈을 뜨거나 움직이기 때문에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인지하고 계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마 근육 사용을 절제하는 것이 어렵다면 이마를 지그시 눌러 이마의 움직임을 제한시키고 눈 뜨는 연습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회복에 좋은 자세 취하기

 

쌍수 후 회복에 좋은 자세는 얼굴의 위치가 심장보다 늘 높게 위치한 자세입니다. 회복을 위해 하루 종일 누워있는 것보다 앉아있는 것이 오히려 회복이 빠릅니다.

 

그 이유는 얼굴이 혈액에 쏠리게 되면 얼굴 붓기가 오래 가게 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늘 얼굴이 심장보다 높은 위치가 될 수 있도록 자세를 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염분이 많은 음식 피하기

염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실 경우 염분이 몸속의 수분을 빼앗아 붓기가 빠지는 속도가 둔화됩니다. 가급적으로 짜고 매운 음식을 피하고 담백하고 싱가운 느낌의 음식을 위주로 섭취해주시면 빠르게 붓기 빼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벼운 운동하기

 

회복을 위해 집에서 누워만 있는 것보다 가끔은 산책이나 스트레칭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벼운 운동은 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기 때문에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얼굴에 피가 쏠릴정도나 호흡이 거칠어질 정도의 운동을 하게 되면 땀으로 인해 회복에 염증이 생기거나 회복 시간이 더뎌질 수 있으니 꼭 가볍게 운동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수분 섭취하기

 

염분을 최대한 줄이고 노폐물을 자주 제거하기 위해서는 물을 꽤 자주 마셔야 합니다. 또 물을 마셔야 염증 발생 확률도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물 섭취는 쌍수 부위의 붓기를 빠르게 줄여나가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이렇게 쌍수 붓기 빼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쌍수 붓기를 빠르게 빼기 위해선 소개해드린 총 6가지의 방법을 준수하셔야 극적인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총 6가지 방법은 이와 같으며 꼭 숙지하셔서 빠른 효과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